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증권 해외주식 사는 법과 수수료, 환전, 미국 주식 거래시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국내주식에서 해외주식으로 넘어오신 분들이 많아지면서 해외주식 사는 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삼성증권은 수수료도 낮고 해외주식 투자지원금 이벤트도 상시진행하고 있어 오늘은 삼성증권 앱을 통해 미국 주식 사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삼성증권 앱 설치


해외주식 거래를 하시려면 우선 삼성증권 어플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핸드폰에서 삼성증권을 검색 후 삼성증권 mPOP어플을 선택하여 설치해주세요.

 

삼성증권 앱 접속 후 비대면계좌 개설까지 완료한 후 공동 인증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2. 삼성증권 이벤트 신청하기

 

 


삼성증권 해외주식 투자지원금1
삼성증권 해외주식 투자지원금1

   

 

   2-1. 이벤트1. 해외주식 첫 거래 투자지원금 $20 받기

 

삼성증권은 해외주식 투자지원금으로 20달러를 주기 때문에 이벤트 신청을 위해 메인화면 우측하단 [메뉴]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고객센터] - [이벤트/안내] - [해외투자지원 이벤트]를 클릭해주세요.

 

 

삼성증권 주식 사는방법
삼성증권 주식 사는방법

 

삼성증권 해외주식 투자지원금
삼성증권 해외주식 투자지원금

 

  • 첫 거래 투자지원금 20달러
  • 해외주식 백만 원 이상 거래 시 20달러
  • 해외주식 천만 원 이상 거래 시 30달러
  • 해외주식 1억 원 이상 거래 시 30달러

 

총 100달러의 증권계좌 이벤트입니다.
이 중에서 추가로 투자금을 입금하지 않아도 누구나 즉시 받을 수 있는 건 20달러입니다.

 

동의에 체크하시고 이벤트 대상 계좌 선택 후 하단 [이벤트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2-2. 이벤트 2. 미국 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 혜택

 

삼성증권 앱 내의 [고객센터] - [이벤트] 메뉴로 접속 후 [해외주식수수료 이벤트]를 눌러주세요.

 

 

삼성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이벤트
삼성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이벤트

 

 

미국 주식에 한하여 온라인 거래수수료는 처음 1개월간 매수 시 0%, 매도 시 0.00229%

 

이후 11개월간 온라인 채널 미국 주식 0.09% ~ 미국 ETF 0.045%~

 

 

 

 

3. 증거금 100% 등록하기


 

 

해외주식 투자를 위한 환전을 진행하기 전 증거금 100%를 등록해줍니다.

 

[고객센터] - [신청/변경] - [증거금 100%등록]으로 접속한 후 출금가능 금액 [미수발생제한] 및 [증거금100% 적용]을 눌러주세요.

 

 

 

삼성증권 해외주식 증거금등록
삼성증권 해외주식 증거금등록

 

삼성증권 해외주식 증거금등록1
삼성증권 해외주식 증거금등록1

 

 

증거금이란?

주식매수의 증거가 되는 돈, 즉 가지고 있는 현금으로만 주식투자를 하겠다는 의미입니다.

 

미수금이란?

증권사에서 수금하지 못한 돈, 바꿔 말하면 내가 갚지 못한 돈. 즉, 빚이라는 의미입니다.

 

증거금 100% 적용 및 미수금 발생 제한을 하지 않으면 실수로 빚이 생길 수 있으니 반드시 설정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4. 투자금 환전하기


증거금을 등록했다면 [트레이딩] - [해외주식] - [환전] 메뉴에 접속해줍니다.

환전 메뉴에서는 원하는 매수 통화를 설정할 수 있고, 현재 적용 중인 환율 갱신 후 원하는 금액을 환전하실 수도 있습니다.

 

 

삼성증권 해외주식 환전하기
삼성증권 해외주식 환전하기

 

 

환전은 24시간 가능한 것이 아니라 국내 시간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환전이 가능합니다.

환전을 했다면 [외화 잔고]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5. 해외주식 주문하기


[트레이딩] - [해외주식] - [해외주식주문] 메뉴를 눌러 접속해줍니다.

 

 

삼성증권 해외주식 주문하기
삼성증권 해외주식 주문하기

 

삼성증권 해외주식 주문하기1
삼성증권 해외주식 주문하기1

 

좌측 상단에 보이는 돋보기 모양을 눌러 원하는 종목을 검색 후 가격과 수량을 입력하고 [매수] 버튼을 눌러 주문하시면 됩니다.

 

매수를 완료하였다면 [해외주식 주문] - [미체결] 메뉴에서 체결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 휴장일, 거래시간, 세금, 수수료에 대한 총 정리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2022.06.01 - [주식] - 미국주식 휴장일, 거래시간(한국 기준), 세금, 수수료 총 정리

 

미국주식 휴장일, 거래시간(한국기준), 세금, 수수료 총 정리

1. 미국 주식 시장 공식 휴장일 Stock market holidays 미국에는 주식 시장 휴장일 외에도 11월 25일(금) 반나절만 마켓이 열리는 Stock Market Half-Dyas이라는 날도 있습니다. 이날은 동부 표준시 오후 1시(시.

sowat0.tistory.com

 

 

지금까지 삼성증권을 통해 해외주식 거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2.06.27 - [주식] - TIGER 타이거 차이나전기차 SOLACTIVE ETF 투자 알아보기

2022.06.07 - [금융] - CMA계좌, ISA계좌, IRP 정의 및 장단점 정리

2022.06.01 - [주식] - 미국주식 휴장일, 거래시간(한국기준), 세금, 수수료 총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