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권 만료 6개월 전에 여권만료일을 알리는 문자가 와요. 나중에 잊어버릴까봐 바로 신청했습니다.

 

 

전자여권(일반여권)을 한번이라도 발급한 사람은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구청에서 수령 가능하다고 하네요.

(여권을 처음으로 발급하는 사람은 불가)

 

기존 여권 발급받을 때는 총 2회 창구방문을 했어야 하나, 온라인 신청의 경우 여권 수령을 위해 1회만 방문하면 됩니다.

 

 

1. 정부24의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접속하기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바로 접속 가능합니다.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바로가기

 

 

 

아래 보이는 신청을 누르시고 간편인증 및 공동·금융 인증서로 로그인 해주세요.

 

 

 

 

2. 신청자 정보에 정보를 입력하고 조회를 눌러주세요.

 

아래에 나오는 유효기간 확인하시고 계속 신청해주세요.

 

 

 

3. 개인정보입력하기

 

 

위에서 순서대로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가장 아래에 보이는 여권사진까지 등록을 해줍니다. 

 

 

* 여권용 사진파일 안내(온라인용)

배경 : 흰색

파일크기 : JPG 사진만 가능, 용량 200kb이하

사이즈 : 413 x 531 픽셀 권장,

해상도 : 300dpi

 

6개월 이내에 촬영된 사진

 

 

 

6개월이 초과되었다며 거절 당함

 

다른 사진으로 성공

 

 

4. 여권 온라인 재발급 수수료

 

 

여권 발급 수수료는 복수여권의 경우 26면이 50,000원이며, 58면이 53,000원으로 카드결제도 가능합니다.

26면과 58면의 가격이 3,000원 밖에 차이 나지 않지만 저는 26면을 했습니다. 

 

여권 재발급 수수료

 

여권 재발급 신청 마지막 단계는 수수료납부입니다.

수수료 50,000원에 부가수수료 2,000원까지 발생하여 총 52,000원이네요. 5만 원이라는 돈이 비싸다고 느껴졌지만 생각해보면 10년에 5만 원이니까 저렴한거네요.

 

 

결제까지 완료가 됐다면 여권 신청 접수가 완료되었다고 문자가 따로 오며, 여권 발급은 4~5일 정도 소요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사진 배경 지우기 (포토샵, 어플 없이 쉽게 지우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