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코스트코에서 장을 보고 왔는데 제가 좋아하는 꼬막이 비빔 키트로 팔고 있길래 바로 사 왔습니다.

가격은 만 원 초반대인 걸로 기억합니다. 

 

코스트코 꼬막 비빔 키트
코스트코 꼬막 비빔 키트

 

꼬막 비빔 키트는 꼬막 통조림, 전용 무침소스, 참기름 각각 4개입씩 구성되어 있어요.

꼬막만 무쳐서 먹어도 되고 밥이랑 같이 비벼서 먹어도 좋을 거 같아서 구매해봤어요.

 

 

코스트코 꼬막 비빔 키트
코스트코 꼬막 비빔 키트
코스트코 꼬막 비빔 키트
코스트코 꼬막 비빔 키트

 

국내산 새꼬막을 사용했다고 하네요. 양도 많고 크기가 적당하고 통통해 보이는 게 나쁘지 않았습니다.

통조림이라 그런지 국물이 엄청 많았어요. 도시락으로는 별로네요.

 

 

 

 

코스트코 꼬막 비빔 키트
코스트코 꼬막 비빔 키트

 

넘칠까 봐 다 넣지 못한 건데도 양이 꽤 됩니다. 아직 삼분의 일 정도 남아있어요.

 

코스트코 꼬막 비빔 키트
코스트코 꼬막 비빔 키트
코스트코 꼬막 비빔 키트
코스트코 꼬막 비빔 키트

 

전용 무침소스와 참기름을 넣고 비비기만 하면 끝입니다.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삶아서 먹는 바로 까먹는 그런 꼬막 맛이 아니에요. 통조림 골뱅이 맛이랄까요? 그리고 생각만큼 식감이 탱탱하거나 쫄깃하지 않아요.

 

꼬막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저는 추천을 해드리고 싶지는 않지만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건 분명 큰 장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