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작비 150억 원이 투입된 MBC 드라마 '검은 태양'은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미치지 않고서야'의 후속 '검은 태양'은 액션, 첩보물로 첫 방영일은 9월 17일(금)이고 12부작으로 제작되어 전개가 상당히 스피드 있게 진행될 거 같습니다. 

 

◈ MBC 창사 60주년 특별기획 "검은태양" 기본정보

1) 방영일 및 방송시간 : 2021년 9월 17일 / 매주 수, 목 오후 09:00~, 12부작

 

2) 줄거리 : 국정원 최고의 요원이라고 불리는 사내가 자신을 나락으로 떨어뜨린 내부 배신자의 존재를 찾아 나서게 되면서 조직 이면에 존재하고 있던 거대한 괴물과 맞서게 된다는 이야기

 

3) 출연진 : 남궁민, 박하선, 김지은, 유오성, 정문성, 장영남, 이경영, 김민상, 김도현, 김병기, 김종태, 권소현

 

 

 

 

◈ 등장인물 소

한지혁(남궁민)

한 번 목표가 생기면 끝까지 물고 늘어지는 근성과 동물적인 순발력을 지닌 국정원 최고의 현장요원.

수 개 국어에 능통한 것은 물론, 사격, 전투 등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실력을 갖춘 한지혁은 하루아침에 조직을 위기로 몰아넣은 채 자취를 감췄다가 1년 만에 돌아와 조직을 뒤흔들게 되는 인물

 

서수연(박하선)

한지혁과 국정원 입사 동기이자 범죄정보 통합센터 팀장. 사람에 대한 애정이 깊은 성격으로 항상 팀과 팀원들을 각별하게 여기지만 어느 순간 점차 성격이 어두워지기 시작하는 비밀을 품고 있는 캐릭터

 

유제이(김지은)
중고등학교는 물론 카이스트까지 조기 졸업한 재원으로 스물한 살의 나이에 국정원에 입사한 엘리트 현장요원이자 한지혁의 파트너. 씩씩하고 밝은 성격 뒤에 숨겨진 이면을 지니고 있다.

 

방영찬(김병기)

국정원 원장. 뼛속까지 정치적인 인물, 좀처럼 속내를 알 수 없으며 결정적 상황에서는 예상이 불가능한 면모를 보여준다.

 

이인환(이경영)

국정원 국내 파트 1차장. 국정원의 관습과 폐습을 상징하는 인물. 조직 내 신망이 두텁고, 항상 사람 좋은 얼굴을 하고 있지만 실제론 이중적이고 권모술수에 능한 인물이다.

 

도진숙(장영남)

국정원 해외파트 2차장. 범접 불가한 카리스마를 갖고 있다. 국정원 최초의 여성 과장. 과감한 해외 공작을 펼쳐 온 인물이다.

 

백모사(유오성)

어둠의 권력을 틀어쥔 인물. '범죄자 위의 범죄자'이자 '암막 뒤의 설계자'로 중, 북 접경지대 지하 세계로 흘러가 자신만의 세력을 구축하게 되는 인물이다.

 

지금까지 MBC드라마 '검은태양' 방영일, 기본정보, 등장인물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