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AI가 그림을 그려주는 사이트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무료로 퀄리티 높은 그림을 그려주는 사이트 소개와 간단한 사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미드저니(Midjourney)

https://www.midjourney.com/home/

 

미드저니-그림
미드저니-그림

 

미드저니로 제작된 그림이 공모전에서 1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가장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사이트입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홈페이지 접속 > join the beta > newbie > 채팅창에 슬러시(/) 입력 > 여러 명령어 중 /imagin 선택 후 영문으로 단어를 입력하거나 사진을 첨부하면 인공지능이 알아서 사진을 그려줍니다. 

 

단어만 입력해도 되지만 행동이나 부연설명을 자세히 쓰면 완성도가 더 높아집니다. 그림이 완성되면 아래 U1부터 U4 그리고 V1~V4가 표시되며 U는 마음에 든다는 뜻이고 V는 아쉬우니까 다른 바리에이션으로 보여달라는 뜻입니다. 

 

 

2. 달2(DALL·E 2)

https://openai.com/dall-e-2/

 

달2-그림
달2-그림

 

달 2도 사물, 행동, 그림 스타일 등 자세히 적을수록 완성도가 높아집니다. 달 2는 불편하게도 바로 시작할 수 없고 대기자 명단에 이름을 올려놓고 추후 승인을 받아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노벨AI

https://novelai.net/

 

노벨AI-그림
노벨AI-그림

 

노벨 AI는 일반적인 그림체와 달리 만화풍의 일러스트입니다. 회원가입을 통해 구독제에 가입하면 200장 정도의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흑백사진 컬러로 바꿔주는 무료 AI사이트

 

 

4. 고갱 2(gaugan2)

http://gaugan.org/gaugan2/

 

고갱2-그림
고갱2-그림

 

고갱 2는 텍스트 입력도 가능하고 그림판처럼 직접 그리면서 결과물을 도출하는 식의 사이트입니다. 건물이나 풍경, 식물, 바다, 산 등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5. 아트브리더(Artbreeder)

https://www.artbreeder.com/

 

출처-아트브리더
출처-아트브리더

 

텍스트 또는 그림, 사진을 넣으면 초상화, 풍경, 건물, 수채화, SF, 입체 캐릭터 등을 그려줍니다. 데모 버전에서는 기본적인 기능만 사용할 수 있으며 계정 생성 후 무료 3회 업로드, 4회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그 이상은 유료입니다. 

 

 

6. 오토드로우(autodraw)

https://www.autodraw.com/

 

오토드로우-그림
오토드로우-그림

 

오토드로우는 아이콘 형식의 그림을 그려주는 사이트입니다. 텍스트 입력 방식이 아닌 캔버스에 직접 그림을 그리면 비슷한 그림으로 완성시켜 줍니다.

 

 

Novel ai (노벨 ai, 노블 ai) 사용법 및 구독, 무료, 저작권 논리 총정리

 

Novel ai (노벨ai, 노블ai) 사용법 및 구독, 무료, 저작권 논리 총정리

AI가 대신 그림을 그려주는 시대가 왔습니다. 그림을 전혀 그리지 못하는 분들에게는 새로운 수단이 될 수 있으며 이미 그림을 잘 그리는 분들에게도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기술이 분명합니다.

sowat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