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타이레놀은 코로나 접종 후나 코로나가 걸렸을 때 오한, 두통, 몸살 등을 완화시키는 약으로 흔하게 사용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저는 코로나 걸렸을 때 타이레놀 보다 타나센의 효과가 더 좋았는데요.

 

타나센은 타이레놀과 동일 성분으로 타이레놀 대체 약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다른 점이 있는데요. 오늘은 타이레놀과 타나센을 비교해보고 타나센 외에도 대체할 수 있는 약품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코로나 걸렸을 때 두 가지 약을 다 먹어봤고 코로나 기간 동안 약국 약으로 버텼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코로나 걸렸을 때 먹었던 약국 약

 

코로나 걸렸을 때 먹었던 약국 약, 후유증 입술 건조증

같이 사는 동거인이 코로나 확진을 받은 날 저녁부터 목이 칼칼하니 아파왔습니다. 잠들기 어려울 정도로 목이 아팠고 결국 새벽에 일어나 키트를 해보니 양성이더라고요. 코로나 3일째인 현재

sowat0.tistory.com

 

 

1. 타이레놀 대체약, 타나센 정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을 가지고 있는 가장 대표적인 진통제가 타이레놀입니다. 하지만 아세트아미노펜을 함유하고 있다면 타이레놀을 대체할 수 있는데요. 그중 유한양행에서 제조한 약인 '타나센'이 대체 가능한 약품입니다.

 

타나센-타이레놀
타나센-타이레놀

 

타이레놀 타나센
아세트아미노펜 500mg 아세트아미노펜 500mg
카페인수화물 65mg

 

타이레놀과 타나센 성분을 비교해 보면 아세트아미노펜 500mg은 동일하나 타나센에는 카페인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사실 카페인 성분은 진통제에 흔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그 이유는 카페인이 뇌혈관을 빠르게 수축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두통 개선에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코로나에 걸렸을 때 타이레놀을 먹다가 효과가 미미하길래 타나센을 복용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타나센이 타이레놀 보다 효과가 더 빠르고 좋아서 이제는 타나센만 구입하고 있습니다.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용 지원 대상

 

2. 타이레놀 대체 약품들

타나센 정 외에도 타이레놀을 대체할 수 있는 약품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타나센 스파맥 타세놀8시간이알서방정
아세트 아미노펜 500mg 아세트 아미노펜 500mg 아세트 아미노펜 650mg
카페인수화물 65mg 푸르설티아민 20mg  

 

일양약품의 스파맥은 타이레놀과 동일한 아세트아미노펜 500mg푸르설티아민 20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푸르설티아민은 비타민B1으로 작용해 피로해소를 도와 몸살기로 인해 찌뿌둥하고 피로한 것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타세놀8시간이알서방정
타세놀8시간이알서방정

 

부광약품의 타세놀 8시간 이알서방정은 아세트아미노펜 650mg이 들어있습니다. 일반 타세놀에 비해 지속시간이 2~4시간 정도 더 길게 유지됩니다.

 

타이레놀 대체 약품은 위에 언급한 약품 외에도 많기 때문에 타이레놀이 품절이라도 약국에서 증상을 이야기하고 대체할 수 있는 약을 요구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타이레놀 대체 가능한 약과 타이레놀과 타나센 정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및 무료대상 나이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및 무료대상 나이

나이가 들면 대상포진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면역력이 떨어지는 50~60대 이상의 성인에게 주로 발병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상포진의 원인과 초기증상, 예방접종 가격과 무

sowat0.tistory.com